영문페이지 국문페이지 회원가입 로그인

인증센터 및 커뮤니티

Home 인증센터 및 커뮤니티 자전거길 공지사항

인쇄하기
자전거길 공지사항

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
[게시판명 프로그램입력] 목록
제 목 (보도자료) 오천 자전거길 100km, 7월까지 조성
작성자  ID : m*********

 NICK : 관**
분류 전체공지
작성일 2013-02-06 22:47:47
조회수 4836
첨부파일 이미지    오천자전거길 노선현황.png (320172Byte)

□ 행정안전부는 국토종주 자전거길 전국 네트워크 시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새재와 금강을 연결하는 오천 자전거길 100km를 금년 7월까지 조성한다고 밝혔다.

      * 기 조성구간 27km(청주시~세종시) / 미 조성구간 73km(괴산군~청주시)

      ** 미 조성구간 73km (괴산군 45km, 증평군 8km, 청원군 15km, 청주시 5km)

    ○ 이번에 조성계획인 오천자전거길은 남한강(수도권), 낙동강(영남권) 자전거길을 잇는 국토종주자전거길의 허리인 새재자전거길과  금강자전거길(충청?호남권)이 연결되어 동서를 소통하는 전국적인 자전거 네트워크가 만들어지게 된다.

    ○ 새재자전거길의 괴산에서 증평, 청원, 청주, 세종시를 지나 금강자전거길로 연결되는 오천자전거길은 전 구간의 경사가 완만하여 일반인이 주행하기 적합하며, 지방하천(쌍천, 달천, 성황천, 보강천, 미호천 5개 하천) 제방을 따라 조성되어 주변 경관이 아늑하고 수려한 것이 장점이다.

    ○ 특히, 오천자전거길의 명칭은 이번에 조성되는 구간이 충청북도 괴산군을 흐르는 쌍천, 달천, 성황천과 괴산군에서 증평군을 거쳐 청원군으로 흐르는 보강천, 그리고 청원군에서 청주시를 통과해 세종특별자치시로 흐르는 미호천 등 자전거길이 지나는 5개 하천의 수려한 풍경을 담아낸다는 의미에서 정해졌다.

    ○ 앞으로 조성되는 오천자전거길은 지자체에서 이미 조성한 자전거도로를 최대한 활용하고, 비포장 제방구간 포장, 기존도로 갓길포장, 구 국도구간 갓길확보?차선조정을 통해 사업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.

    

□ 이와 관련, 행정안전부-세종시-충북도-청주시-청원군-괴산군-증평군은 1월30일(수) 오후 3시 충북도청에서 ‘오천자전거길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식’을 개최했다.

    ○ 맹형규 행정안전부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“오천자전거길은 충청북도를 가로지르는 동서 소통의 자전거길로서 서울에서 세종시까지 연결되어 금강을 따라 서해안으로 직접 갈수 있는 새로운 길이 만들어 지게 되는 것이라고 강조”하고,

    ○ “주변경관이 아늑하고 수려한 오천자전거길을 많은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관계자들이 최선을 다해 달라”고 당부하였다.

  • 목록보기

배너

  • 자전거길 지도정보 서비스 바로가기
  • 기상정보
  • 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