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2022년 사진·UCC·아이디어 공모전 최종 후보작 의견수렴
타 대회 수상작이거나 개인의 순수 창작물이 아닌 경우, 기타 수상에 부적합한 작품을 알려주세요
- 기간 : ’22. 9. 23 ~ 9. 28 / 수상대상 : 사진 8점, UCC 5점, 아이디어 5개
- 최종발표 : ’22. 9. 30(예정)
- 연락처 : 행정안전부 생활공간정책과(☎044-205-3538)
아래 후보작 순서는 신청 순입니다.
1. 사진 최종 후보 8작품
*응모번호 : 6-2 소00 '자전거 다리'
*응모번호 : 45-2 박00 '우천 퇴근'
*응모번호 : 47-2 신00 '출발'
*응모번호 : 54-2 이00 '벚꽃길을 달리는 행렬'
*응모번호 : 61-2 권00 '라이더의 아침'
*응모번호 : 72 이00 '누나가 알려줄게'
*응모번호 : 81-3 이00 '나만의 힐링'
*응모번호 : 85-2 박00 '가을여행'
2. UCC 최종 후보 5작품
*응모번호 : 4 김00 '행복안전 라이딩'
*응모번호 : 5 이00 '자전거 5대수칙 및 탄소중립 실천'
*응모번호 : 20 허00 '자전거와 함께하는 탄소중립 지킴이'
*응모번호 : 21 김00 '함께타요 자전거!'
*응모번호 : 22 정00 '당신의 안전한 자전거 라이프를 위해'
3. 아이디어 최종 후보 5작품
*응모번호 : 3 김00 '자출 활성화 방안'
요 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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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쉽게 따라할수 있는 자출을 장려하는 사이트 또는 유튜버를 육성(기존 자전거관련 유튜버) 하여 어디에서 어디까지 가는것을 미리 가보고 정보를 제공하는 일명 쉽게 따라하는 자출의 장점등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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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응모번호 : 13 최00 '생활자전거 도로망 구축 및 자전거 이용자 안전 대책 제안'
요 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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▶기존의 자전거 정책이나 운용은 대부분 레저로서의 관점으로 운영한 경우가 많다. 이것은 탄소절감을 위해 자전거가 교통수단으로 대체하는 방향이 아닌 국토대장정, OO강 자전거도로등 레저의 국한되어 있어 탄소절감을 목표로하는 자전거정책으로서 한계점으로 이어진다.
▶하지만 탄소 감축을 위해서는 자전거를 하나의 교통수단으로 인식하고 정책을 운영할 필요성이 있다.
▶이에 「생활 자전거 도로망 구축 및 자전거 이용자 안전대책」을 제안하고자 한다.
- 생활 자전거를 위한 도로 개선, 통합플랫폼 제안, 자전거 안전교육 인센티브 제도 제안을 함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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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응모번호 : 17 강00 '자전거 홍보포스터 개선'
요 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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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전거 포털, 자전거 홍보 포스터에 등장하는 사람은 반드시 헬멧을 착용
- 어린이는 팔꿈치, 무릎 보호 장구를 착용한 사진 사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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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응모번호 : 20 Mont Brown 'Gotcha Bike! [자전거를 가차(득템하다. 갖자)]'
요 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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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1030세대(Z세대) 트렌드 성향에 맞고, 사회적 이슈(안전 등)를 해결할 수 있는 4가지 카테고리(디자인, 편의성, 안전, 재미) 아이디어 도출
- 큰 사회적 비용의 추가없이 기존 인프라(디자인, 거리가게 등) 재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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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응모번호 : 32 신00 '중고자전거 자원 순환체계 및 지자체 안심구역 구축을 통한 자전거 이용 활성화'
요 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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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자전거를 타기 위한 비용요인, 위험요인을 해결하여 진입장벽을 낮춤
- 아파트에서 방치로 폐수거된 자전거의 수리를 통한 자원확보로 예산 최소화
- 지자체별 신청서 접수를 통한 중고 자전거 지원 / 주요 공원 비치 운영
- 지자체별로 위험도가 낮은 자전거 산책 맵 구축 및 캠페인 진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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